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5

건조기 구매 가이드: 장단점 및 용량 선택 기준 최근 가전제품 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건조기입니다. 이전에는 빨래를 널어 말리는 것이 당연한 일이었지만, 미세먼지와 공동주택 생활의 증가로 인해 건조기의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건조기는 어떤 장단점이 있고, 어떤 용량을 선택해야 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조기의 장단점과 용량 선택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조기의 장점 시간과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빨래를 할 때 가장 고민하는 것 중 하나는 날씨입니다. 그러나 건조기를 이용하면 이런 걱정이 없습니다. 빨래가 제시간에 마르지 않아 냄새가 나는 일이 없습니다. 편리합니다. 빨래를 널어 말리는 것은 생각보다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일입니다. 그러나 건조기를 사용하면 이런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청결합.. 2023. 11. 5.
특례보금자리론 대출 조건 금리 대환 신청 방법 금리가 높아지면서 가계 부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특례보금자리론을 운영하는데요, 특례보금자리론 대출 조건 및 금리, 대환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특보금자리론이란? 특례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주관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서 정부가 일반형 안심전환대출, 적격대출, 보금자리론 세개를 통합한 것으로 1년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됩니다. 기존 보금자리론보다 업그레이드되어 9억 원 이하의 주택을 소득제한 없이 대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특례보금자리론 비교 보금자리론이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만기가 길고, 저금리에 고정금리로 대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부합산 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 사람만 신청할 수 있고, 주택 시가도 .. 2023. 6. 1.
사진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 4가지 사진과 이미지 용량을 줄이지 않고 작업한 그대로 온라인에서 사용한다면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JPG, PNG, Webp 등 다양한 이미지 포맷 형식을 지원하는 사진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 4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진 이미지 용량 줄이는 이유 문서를 작업하거나,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작업할 때는 사이즈나 해상도, 디자인 요소 등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용량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작업물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메일을 보낼 때 용량 제한 때문에 첨부를 할 수 없거나, 웹사이트에 업로드 시 페이지 로딩 속도를 느려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웹사이트의 로딩 속도가 느려지면 사용자가 웹페이지가 뜨기 전에 이탈해버리는 문제가 생길 수 있고, 구글 SEO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 사이.. 2023. 5. 16.
윈도우 스크린샷 저장 폴더 변경 방법 윈도우에서 스크린샷이 필요할 때는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윈도우 스크린샷을 저장하고 폴더를 변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스크린샷 저장 폴더 변경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이런저런 캡처 기능을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일이 많지만 윈도우 자체 스크린샷 기능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복잡하게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스크린샷 캡처 방법 1. Print Screen - 전체 화면 클립보드 저장 키보드의 Print Screen 키를 누르면 윈도우 전체 화면에 캡처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임시 메모리인 클립보드에만 저장되기 때문에 다른 이미지 관련.. 2023. 3. 28.
임차권등기명령 전자소송 신청 방법 임차인은 임차권등기명령의 신청과 그에 관련한 모든 비용을 임대인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정상 직접 진행하는 경우 온라인으로 전자소송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셀프로 신청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차권등기명령 조건 효력 주의점 알아보기 전자소송 임차권등기명령 신청 방법 준비서류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가 있는 임대차 계약서 사본 보증금 영수증 등록면허세/ 등기신청수수료 전자납부 영수증 신청비용 등기촉탁수수료 3,000원 등기부등본 1,000원 법인등기사항증명서 1,000원 소송비용(인지액+송달료) 33,000원 총 45,200원 전자소송 사이트 임차권등기명령 신청 순서 신청을 위해 전자소송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전자소송 사이트 바로가기 1. 메뉴 → 서류제출 → 민사.. 2023. 2. 18.
애플페이 출시일 등록 사용 방법 / 현대카드 애플페이 기다리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금융위가 보도자료를 내면서 애플페이 출시일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의 등록, 사용방법과 교통카드 사용여부 등 애플페이의 이모저를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 출시일 지난 2월 3일 금융위원회에서는 애플페이의 도입 추진에 대한 보도자료를 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3일 “여전법, 전금법 등 관련 법령과 그간의 법령해석 등을 고려할 때 신용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 등을 준수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드디어 국내 애플 유저들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시일은 언제일까 궁금하실 텐데요, 언제부터 사용가능한지 확정은 되지 않았으나 많은 언론들이 3월 초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 가능 카드 현대카드가 배.. 2023. 2. 15.